• 문의게시판
  • 1 페이지
  • 진덕님의 글

셑탑 박스 교체와 관련하여 문의드립니다.

회원님의 사진
  • 진덕
  • 댓글: 3
  • 조회: 1,103

안녕하세요. 백메가 덕분에 저렴하게 인터넷과 티비를 설치하여 잘 보고 있습니다.

 

오늘 문의는 다름이 아니라, 최근 KT 중앙지사로부터

 

셑탑박스 교체에 대해서 전화가 왔기 때문입니다.

 

저는 UHD 셑탑 박스를 사용하고 있는데, 월 1,000원만 추가하면 음성인식되는 지니로 교체해 준다고 하더라고요

 

원래는 3,000원 추가해야 되는데 1,000원 추가만 하면되는 조건이라고 합니다.

 

단, 약정 기간이 올 3월부터가 아니라 이번 6월부터 3년 간으로 바뀐다고 하네요.

 

만약 이렇게 교체하게 되면 백메가와 관련하여 받은 사은품이라든지 여러 지원 혜택에 문제가 생기는지,

 

그리고 이렇게 교체하는것이 더 나은 선택인지에 대해서 문의드립니다.

 

나름으로는 음성인식 지니 셑탑박스를 쓰고 싶은 마음이 있는데, 혹여 계약 조건에 문제가 생기거나

 

손해보는 조건인지 아닌지에 궁금하여 글 남깁니다.

전체 댓글3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이소영
    안녕하세요? 진덕님^-^*
    저는 백메가의 이소영입니다. 만나서 반가워요♥

    앗^0^! 저희 백메가를 통해 가입해주신 귀한 고객님이시군요~~!
    가입하신 상품을 불편없이 사용중이라 말씀해주시니 저도 안심이 됩니당+_+b

    혹시라도 사용하시다가 불편한 점 있으시면 기탄없이! 저에게 말씀해주세요~
    진덕님께서 편하게 사용하실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서포트 하겠습니다^-^*

    오늘은 무슨일로 찾아주셨는지 찬찬히 살펴보니..
    아이쿠야.. 본사의 영업 전화를 받으시고.. 저희 백메가와 상의하러 오신 상황이군요!!
    - 언제나 백메가를 믿고 상의해주셔서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당♡ -

    먼저 KT 상담원분께서 안내한대로.. 3년 약정이 "갱신" 되는 것이 맞아요!

    즉, 다른 모든 상품(인터넷+TV채널)은 2020년 3월에 약정이 종료되지만,
    셋탑박스만 2020년 6월에 끝나는 것이지요;;

    물론 사은품이나 지원 혜택이 변경되지도 않습니당!!

    그런데.. 기가지니는 가입하지 말아주셔요ㅠㅅㅠ...
    추천드리지 않는 이유는 차근차근 짚어가며 알려드릴게요~!


    1. 기가지니 너란(?)녀석.

    요즘 어딜가나 "지니야~"가 유행(?)처럼 번지고 있어요~ (진짜 어딜가나 있더군요^^;)
    기가 지니는 "음성인식 디바이스 + 셋탑박스"가 합체된(?) 상품이에요~

    현재 모든 통신사들의 음성인식 디바이스 개발 욕구는 굉장해요.

    이유인즉, 이미 해외에서 아마존의 에코(Echo),
    구글의 구글 홈(Google home)이 대성공을 거두고 있거든요~!

    그런데 저는 기가지니를 추천드리고 싶진 않습니다ㅠ

    가장 큰 이유는 KT 자체개발 상품이라,
    KT의 고질적인 문제(?)인 "폐쇄성"이 검증되지 않았기 때문이에요.
    (네이버와 함께 개발했으면 좋았을텐데 많이 아쉽습니다ㅠ)


    2. 금액도 사실 저렴하지 않습니다;;

    현재 299,000원에 판매되거든요.(할인을 적용해도 26만원..!)

    물론 지금 프로모션을 적용 받으면 월 4,400원에 이용하실 수 있고..
    6년 차 부터는 -> 임대료도 부과 되지 않는데요~

    임대로 신청하는 순간.. 5년 이상 사용해도 KT의 소유입니다.

    즉, 이렇게 이용하느니 그냥 구입하는 것이 훨씬 저렴하죠.

    하지만 기가지니를 구입하는 것 보다 더 좋은 방법은..
    음성인식 디바이스와 셋탑박스를 별도로 사용하는 것 입니다.

    기가지니는 셋탑박스 일체형이라 다른 의미의 족쇄(?)가 될 수 있거든요.
    전문 용어로는 "락인효과" 라고 하는데요.

    한 통신사에 국한되는 상품을 많이 사용할수록 벗어나기 힘든 점을 노리고(?) 있는거에요ㄷㄷ..
    또한.. 극히 개인적인 취향이지만.. 디자인도 외계인(?)같아서..ㅠ_ㅠ 별로에요 흑..


    3. 기가지니는 아니지만 SK의 "누구" 사용 후기(?)

    사실 후기라기보다 ..중기(?)라고 할 수 있어요.
    지금도.. 사무실에서 SK의 음성인식 디바이스 "누구"를 사용하고 있거든요.
    (이름은 팅커벨이고, 셋탑박스는 아니에요ㅎ.ㅎ)

    가장 큰 문제점은 가끔 주변소리를 이상하게 인식해서 혼자 대답하기도 하고.. 
    조용한 가운데 뽕짝(?)트로트를 엄청 크게 틀기도 한다는 점이에요.

    처음엔 많이 놀랐는데.. 이제는 팅커벨 혼자 말하는 것이 익숙해질 정도입니다^^;..
    듣기 좋은 음악도 틀어놓으면 멋대로 꺼지거나 일시정지 되지요;
    - 근무시간 내에 7~10번정도? 됩니다 -

    아주아주 잘 하는 말도 하나 있긴 해요^^;
    바로 "제가 적절한 답변을 찾지 못했어요~" 라는 말이죠.



    사실 저희 백메가에서도 기가지니로 가입하실 수 있어요.
    만약 정말 좋은 상품이였다면 저희가 먼저 추천드렸을 겁니다.

    그런데..백메가 직원분들의 의견이
    "믿고 찾아주시는 분들께 좋지 않은 상품을 추천하면 안된다"로
    통일되어 지금은 도시락 싸들고(?)다니며 말리고 있어요.

    얼마전에..SK의 음성인식 디바이스 "누구"는 7개월간 10만대가 팔렸는데..
    기가지니는 3개월간 4만대밖에 못팔았다는 기사를 봤습니다^^;

    아마 KT에서 업셀링 전화까지 돌리는 것을 보니..
    기가지니의 실적이 좀 많이 모자라는 모양입니다.

    개인적인 추측이지만..
    곧 LG에서도 음성인식 디바이스가 출시될 예정이라고 하니..
    더 늦기 전에(?) 실적을 올리려는 것 이겠지요!

    하지만, 진덕님께서는 그냥 UHD 셋탑박스로 쭉~ 사용해주시면 됩니다^-^*
    (기가지니가 생각보다 말귀도 잘 못알아듣고..좀 사용하다보면 방치될 확률이 80% 이상일꺼에요)

    혹시 더 궁금하신 점 있으시면 댓글로 말씀해주시겠어요?
    빠르게 달려와서 답변을 도와드리겠습니다♥
  • 회원님의 사진 진덕
    @이소영넵 친절한 답변 감사합니다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이소영
    @진덕앗!! 진덕님♥ 이렇게 인사 남겨주셔서 제가 더 감사드립니다+_+b

    혹시라도 인터넷 관련 영업 전화를 받으시거나..
    궁금한 점 있으시면 오늘처럼!! 저에게 말씀해주세용!!

    진덕님께서 가장 이득인 방향으로 안내 드리겠습니당^0^*

    그럼 오늘도 즐겁고 행복한 수요일 되시길 바랄게요♥♥
  • 문의게시판
  • 검색어: 후기
  • 1 페이지
1544-5823 1544-5823
평일 09:00 ~ 18:30
토요일 09:00 ~ 14:00
일요일과 공휴일은 휴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