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문의게시판
  • 1 페이지
  • 나쁜여자님의 글

속도문의

회원님의 사진
  • 나쁜여자
  • 댓글: 1
  • 조회: 605
지난달 인터넷 가입 후
집에서 사용하는 노트북으로 하는 웹서핑과 핸드폰으로하는 웹서핑 속도가 너무 느려요ㅜㅜ
특히 핸드폰을 주로 쓰는데 핸드폰으론 페이스북으로 사진도 안열릴때가 많아서
집에서 조차 와이파이가 아니라 LTE 로 바꾸고 볼때가 많습니다...
이전통신사는 건물에 단체로 들어오는 저렴이 였었고
공유기도 그때쓰던거 그대로 인데 핸드폰으로 페이스북이 안보일정도는 아니었습니다.
어떤 장애가 있는지 확인좀 부탁드립니다.

전체 댓글1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김사라
    안녕하세요 ^_^ 나쁜여자님!
    백메가 김사라 라고 합니다~

    오! 지난 달에 백메가로 가입해주신 분이시군용 :)
    백메가로 믿고 가입해주셔서 정말 감사드립니다~♡
    다시 만나뵙게 되어 넘 반갑구용 ^.^


    헛.. 그런데 현재 사용 중이신 SK 인터넷에 품질 문제가 발생하는군요..! ㅠㅠ
    휴대폰을 자주 사용하시는데 LTE 보다 느리다면..
    속도에 많이 문제가 있는 것 같습니다..ㅠㅠ


    음.. 제가 현재 나쁜여자님의 네이버 로그인 정보로
    (앗 ^^ 이메일 주소와 존함만 확인이 되니 염려마세용 ㅎㅎ)
    전산에 조회를 해보니..
    대구에서 SKB 인터넷 + 뉴스마트 TV 가입하신 이력이 확인되네요!

    그리고 등록된 주소지로 조회를 해보았는데요~!
    오! 그런데 현재 가용되는 인터넷은 대칭형으로..
    망 자체 품질에는 문제가 없는 것으로 보입니다 ㅠ
    (일단 전산 상으로는 말이죵~!)


    ==================================================================

    이 외에 몇가지 이유를 생각해보자면..

    1) 와이파이 공유기와 연결에 문제가 생겼을 경우..
     종전에 사용하시던 인터넷과 - 가지고 계시던 와이파이를 연결했을 때에는
     문제가 없었다면 와이파이 공유기 자체 문제는 아닐거라 예상이 되구요~!
     아마 연결 중에 문제가 발생하지 않았나 싶네요..

    2) 아니면 연결하신 랜선이 너무 낡고 노후화 되어서 그런걸 수도 있구요~!

    3) 혹은... 와이파이 신호가 너무 많아서 그럴 수도 있습니다
     100메가 인터넷 와이파이 대역폭인 2.4Ghz는
     장애물에 강한 대신에 다른 신호에는 취약하거든용 ㅠ

     그동안 다른 입주자 분들께서 와이파이를 새롭게 연결하셔서
     방해신호가 더욱 커졌을 수도 있지요~!

     참고로 이 주파수 대역은 블루투스, 다른 기기들,
     심지어는 전자레인지 파장까지 영향을 받습니다 ^.^;
     즉, 해당 대역의 주파수를 사용하는 자가 많으면 많을 수록 충돌이 커지게 되죠! 



    ==================================================================

    제가 인터넷 품질이 안좋은 이유를 좀 더 확인해보기 위해서..
    나쁜여자님께 몇가지 정보를 요청드리려고 합니다..!!


    1. 현재 사용 중이신 와이파이 공유기의 모델명을 말씀해주세요 ^^


    2. 그리고 댁 내에 전자기기나 블루투스 기기가 늘어나진 않았는지요~!?


    3. 아래는 인터넷 기사님들도 자주 사용하시는
     속도 측정 사이트인 벤치비 입니다 :D
     
    *벤치비 속도측정 사이트 : http://www.benchbee.co.kr/

     여기로 들어가셔서 평균 다운로드 속도와 업로드 속도, 지연속도 등을 체크해보세요~!
     유선 연결 / 무선 연결 따로 책정해서 말씀해주시겠어요~~? ^^
     번거로우시겠지만 부탁드립니다..!!


    ==================================================================

    우선 이렇게 세가지 정보를 말씀해주실 수 있을까요~!? ^^

    남겨주신 정보를 확인해보고,
    SK 측으로 A/S를 받지 않고 해결할 수 있는 문제인지 알아보겠습니당 :)

    혹시나 SK 측으로 A/S가 필요한 상황이라면
    장애신고를 도와드릴 수 있구요~! ^^

    꼭 속도 품질 문제 해결할 수 있도록 책임지고 조치를 취하겠사오니
    염려마시고 기다려주시길 바랍니다~!!


    그럼 소중한 댓글 부탁드립니당♡
  • 문의게시판
  • 1 페이지
1544-5823 1544-5823
평일 09:00 ~ 18:30
토요일 09:00 ~ 14:00
일요일과 공휴일은 휴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