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월말에 u플 재계약을 하였습니다. 상품권 19정도 받구요
광랜+tvg+070 사용으로 3만원 조금 안내도록 계약했어요
6년째 유플쓰다보니 조금 저렴하게 해준거같네요
문제는 유선속도는 잘 나오는데 무선이 완전... 11월 초부터 느려서 못쓸정도네요
벤치비측정으로 유선90메가 무선 1메가 나오네요
AP나 체널문젠가 싶어서 체널 바꿔보고 AP는 이번에 재계약하면서 다른걸로 바꿔줬는데 같은 현상이네요
고객센터에 불만접수도 해봤는데 신호 잘 들어가고있고 다시한번 넣어드린다는말만 반복..
계약한지 한달이 안되어서 상품권 뱉어내고 요금 일할계산하여 햐지하고 kt로 갈아탈까 생각중입니다
휴대폰2회선 kt사용중이라 그쪽으로 선택했구요
하게되면 슬림+otv10으로 할 예정인데
어케 유플쪽 해지를해야 불이익을 덜받을까요?
kt로 이동했는데도 속도가 혹시 안나오지않을까 하는 걱정도...
한가지 더 현재 휴대폰은 결합할인으로 회선당 3300원 받고있는데 유무선 결합들어가면 이부분은 어찌될까요~?
전체 댓글6개
현재 사용중인상품은 주택광랜 비대칭형이네요~
대칭형이 지원되는 케이티로 더더욱 가야겠다는 생각이..
그리고 와이파이속도 1메가는 납득이 안되서 ㅠ
피크타임도 아니고 새벽6시에 찍어봐도 1~2메가나와요
주택이라 주변 와이파이간섭이 많지도 않은데..
첨부터 질문이 너무 많았네요 ㅎㅎ^^;
백메가의 한아름입니다~♥
귀한 문의 믿고 남겨주셔서 정말 감사드려요!! >_<
제가 라이도스님께서 남겨주신 문의 모두 꼼꼼히 읽어보았어요~!
와우... 무선 속도가 1메가라니...
와이파이 신호가 멘틀로 들어갔다가 나오는 것 같은 지옥의 속도네요;;
<< 1. LG 무선 속도 장애의 원인?! >>
그런데 말씀하신 내용을 살펴보면 상당히 특이한 경우에요! ^ㅡ^;
무선 속도에 문제가 발생하는 이유는
1) 유선 속도 자체가 느리거나
2) AP 기기에 문제가 있거나
3) 주변에 와이파이를 방해하는 신호가 많거나...
등등의 몇가지 이유를 고려할 수 있는데용~
현재 라이도스님께서는 전혀 그런 이유에 해당되지 않거든요!
유선 속도는 90메가 정도로 잘 나오고 있고,
AP도 바꿔보셨다면 전혀 원인이 가늠되지 않습니다...ㄷㄷㄷ
기존에는 속도가 잘 나오다가 11월 초부터 문제가 된 것 또한 이상하구요 ^^;;
혹시나 라이도스님 댁에 유플러스 ZONE 이 설정되어 있다고 하더라도
대역폭의 10% 정도만 사용하기 때문에
무선 속도가 1메가 대로 나오는 이유에 대한 설명이 될 수 없습니다 ㅠ
(참고로 유플러스 존이란, 우리 집의 무선 공유기 신호를 다른 이용자와 함께 나눠쓰는 것을 말합니다!
한동안 이 이슈 때문에 문제가 있었어요~)
따라서 이 부분은 LG 측으로 강력하게 컴플레인을 넣으셔서
기사님이 방문한 뒤 살펴보셔야 될 부분 같습니다 ^ㅡ^;;
물론 기사님이 방문하시더라도 해결될지 여부는 불확실하구용...
<< 2. LG 인터넷 위약금 면제 해지!! >>
그럼 이제 LG 인터넷을 해지하셔야 될텐데요~
재약정 후 사용하셨던 기간이 한달 뿐이라고 하더라도
위약금이 어느정도는 발생하였을 거에요!
그리고 단순 변심 해지시.. 위약금을 모두 부담하셔야 된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ㅡ^;
허나 품질 때문에 해지하시는 건데
적은 비용이긴 하지만 위약금을 부담하시기엔 좀 억울하지 않나 싶습니다!
따라서 라이도스님께 "위약금 면제 해지"를 받으시길 추천드리구 싶어요~
LG의 위약금 면제 사유는 아래와 같습니당!
[이용고객은 다음 각호에 해당하는 경우 할인액 반환금 없이 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1. 이용고객이 설치장소 변경을 청구한 지역이 서비스 불가능 지역인 경우
2. 회사의 귀책사유로 인한 월 장애누적시간이 48시간 이상 발생한 경우
3. 회사의 귀책사유로 인한 장애 시간 (1시간 이상)이 월 3회 이상 발생한 경우
4. 군 입대로 인하여 약정기간 내 계약해지를 하는 경우
5. 회사에서 제공하는 초고속인터넷서비스의 최저속도보장제도 [별표2]의 기준에 따라
측정하여 요금을 월 5일 이상 감면을 받은 경우
등등....
LG의 최저보장속도는 50Mbps 인데요~
이는 유선 속도이기 때문에 아무래도 무선 인터넷에는 적용되지 않을거에요 ^^;
따라서 가장 가능성이 높은 위면해지 사유는 3번입니다!
"무선 속도의 지속적인 장애"라는 사유로 위약금 면제 해지 신청을 넣는 것이죠~ ^^
라이도스님께서 LG측으로 신고하셨던 장애현상이 매번 1시간 이상, 월 3회 이상이되어야 합니다!
장애문제로 계속해서 A/S와 컴플레인을 요청하시구요~
장애가 전혀 해결이 되지 않는다면, 위약금 면제 해지를 요청하실 수 있을거에요~ ^^
적극적으로 LG로 장애신고 접수 부탁드립니다!
<< 3. 묻지도 따지지도 말고 대칭형 인터넷! ^ㅂ^)/ >>
음... 그런데 무선 속도가 해결이 된다고 하더라도...
말씀하신대로 현재 주소지에 KT 통신사만 대칭형 인터넷이 가능하다면
KT로 이동하시는 편이 더 나을 듯 합니당 ^~^
아무래도 비대칭 인터넷은 업로드 속도가 느리기 때문에
다운로드 속도가 빠르더라도 그리 안정적이지 않으니까요~! ㅠㅠ
만약 라이도스님께서 온라인 게임을 자주 하신다거나...
업로드 속도가 중요한 대용량 업로드, 영상 대화, 주식 등을 사용하신다면
안정적인 대칭형 KT 광랜으로 변경하시길 추천드려용~
앗, 그런데 현재 "우리가족 무선결합"으로 휴대폰 요금 할인 혜택을 받고 계신데요~
아쉽게도 인터넷 + 휴대폰 결합과는 중복이 되지 않습니다 ㅠ
그래도 무선 끼리만 결합하시는 것보다는 조금 더 많은 혜택을 받으실 수 있어요 ^^
500메가 기가콤팩트 기준으로 대략 4천원 ~ 5천원 정도 혜택이 추가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 4. 라이도스님께 정보 요청! >>
그럼 이어서 정확한 KT 신규가입 안내를 드리기 위해서
라이도스님께 몇가지 정보를 요청드리고 싶어용~ ^^
1) 우선 라이도스님 댁에 KT 통신사 인터넷이 가용되는지 확인하기 위해서
현재 설치하실 주소지를 말씀해주세요! ^^
지역에 따라서 특정 통신사 인터넷 설치가 불가능한 곳이 종종 있기 때문이에요~ㅠㅠ
기가급 인터넷을 원하신다면 더더욱 확인해보아야 하죠!
참고로 같은 건물이라고 하더라도 층수에 따라서도 가용이 달라질 정도로
지역에 따라 편차가 크기 때문에
정확한 주소지를 말씀해주셔야지만 확인이 가능합니당~
( * 예 : 대구광역시 달서구 두류동 148-4 백메가 아파트 101동 101호
이처럼 풀 주소지로 부탁드립니다~! )
2) 현재 라이도스님과 가족 분들께서 사용 중이신 휴대폰의
통신사, 요금제, 그리고 남은 약정기간을 말씀해주세요~^^
혹시나 가족분들과도 결합이 가능하다면, 같은 통신사로 모두 통일하시는 것이 좋으니까요!
* 라이도스님 : KT LTE 데이터 349 요금제, 1년 남음
* 가족분 : LG LTE 데이터 스페셜 A 요금제, 무약정
이처럼 정확한 요금제로 말씀 부탁드립니당~~ ^^*
이렇게 두가지 정보에 대해서 댓글 남겨주신다면
가장 메리트 있는 방법으로 꼼꼼히 안내 도와드리겠습니다 >_<
그럼 라이도스님의 소중한 댓글 기다리겠습니다 ^ㅡ^~♥ 감사합니다!!
너무 친절히 답변주셔서 감사해요
주소는 경기도 ********************
휴대폰은 2년약정 현재 7개월째 사용중이고
순34 요금제 사용중이에요 두대 다 동일합니다~
그리고 11월30일정도에 재계약했고 한달 내에 해지한다면 한달치정도에대한 위약금만 내겠죠?
맘같아선 느린거 쓰느니 1~2만원 더 내더라고 바꾸고싶은 심정이네요 ㅎ
11월 30일 정도에 재계약 하셨다면 그리 큰 위약금은 부과되지 않을거에요~ ^^
그런데.. 아주아주.. 낮은 확률이긴 하지만 혹시라도 많은 위약금이 부과된다면
위에 말씀드린대로 장애신고를 통해서 위면해지 받으시길 바랍니다~~!! ㅠㅠ
앗, 그리고 혹시나하여 남겨주신 주소지로 조회를 해보니..
다행스럽게도 FTTH 인터넷이 들어가는 것으로 확인됩니다 ^ㅇ^)/
100메가 ~ 1기가 인터넷까지 모두 가능하구요!
그럼 아래에서 제가 휴대폰 결합부터 요금안내, 상품안내까지 모두 꼼꼼히 도와드리겠습니다!
<< 1. KT 휴대폰 결합에 대해서 >>
휴대폰 결합에 대해서 안내드리겠습니다~~! ^^
원래 기존에 KT에는 세가지 결합 상품이 있었는데요~
모두 신규가입이 중단되고, 하나의 결합상품으로 통일 되었습니다~
바로 "총액 결합할인"이라는 결합상품입니당 ^ㅡ^
말 그대로 '결합할 휴대폰 월요금의 총액'에 따라서 할인 금액이 달라진답니다!
① 22,000원 미만 / ② 22,000원 ~ 64,900원 / ③ 64,900원 ~ 108,900원
④ 108,900원 ~ 141,900원 / ⑤ 141,900원 ~ 174,900원 / ⑥ 174,900원 이상
이렇게 여섯가지 구간으로 나누어서 혜택을 받으실 수 있어요 ^^
(순 요금제와 데이터 요금제는 월정액으로 변환하여 계산하면 되고,
일반 요금제는 2년 약정 요금으로 계산하시면 됩니다~ )
말씀하신 순 34요금제는 월정액 37,400원으로,
2회선을 합한다면 ③ 64,900원 ~ 108,900원 구간에 해당되겠습니다 ^ㅡ^
이 구간에서 받으실 수 있는 혜택은 아래와 같구용~
* 100메가 가입시
인터넷 5,500원 할인 + 휴대폰 할인 3,300원 = 총 8,800원의 혜택
* 500메가 이상 기가인터넷 가입시
: 인터넷 5,500원 할인 + 휴대폰 할인 5,500원 = 총 11,000원의 혜택
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ㅡ^~
그리고 휴대폰 요금 할인인 3,300원 / 혹은 5,500원은
2회선에서 각 기여분에 따라서 할인을 받으실 수 있어요~!
두 요금제 모두 동일하니 50% 50% 씩.. 받으실 수 있겠네요!
<< 2. KT 요금에 대해서 >>
그럼 이어서 요금 안내 도와드릴게요~~~
LG와 요금비교를 도와드리기 위해서 100메가와 500메가 모두 안내드리겠습니다 ^~^
① 100메가 + OTV 10
100메가 인터넷 월요금은 22,000원이구요 ^^
→ 휴대폰 결합 5,500원 할인을 받으셔서, 총 16,500원에 사용하실 수 있습니당~~!!
이렇게 100메가 인터넷과 OTV 10 상품을 가입하신다면요~
* 월요금 : 100메가 인터넷 16,500원 + OTV 10 (UHD) 15,400원 = 월 31,900원 부과
* 휴대폰 요금 할인 : 2회선에서 총 3,300원 할인
* 사은품 : 현금 12만원 + 상품권 6만원 = 총 18만원 (12월 12일 기준)
* 설치비 : 인터넷 22,000원 + TV 15,400원 = 총 37,400원 (첫달에 합산)
[ ☆ 할인혜택을 고려하신다면, "사실상 느껴지는 체감요금은 월 28,600원" 입니다! ]
② 500메가 + OTV 10
500메가 인터넷은 월 33,000원이며,
TV 결합 5,500원할인과 휴대폰 결합 5,500원 할인을 적용받으신다면
월 22,000원에 사용하실 수 있어요 ^ㅡ^
* 월요금 : 500메가 인터넷 22,000원 + OTV 10 (UHD) 15,400원 = 월 37,400원 부과
* 휴대폰 요금 할인 : 2회선에서 총 5,500원 할인
* 사은품 : 현금 16만원 + 상품권 6만원 = 총 22만원 (12월 12일 기준)
* 설치비 : 인터넷 22,000원 + TV 15,400원 = 총 37,400원 (첫달에 합산)
[ ☆ 할인혜택을 고려하신다면, "사실상 느껴지는 체감요금은 월 31,900원" 입니다! ]
※ 그리고 현재 "기가급 인터넷 + UHD 셋톱 + 휴대폰 1회선 이상"을 결합하신다면
기가 와이파이 공유기 (월 3,300원) 무료 임대 프로모션 혜택을 받으실 수 있어요~ ^^
약정 내내 무료로 사용하실 수 있답니다!
참고로 백메가에서 안내드리고 있는 모든 요금은
부가세와 장비임대료를 모두 포함한 최종적으로 통장에서 빠져나가는 요금이랍니다 ^^*
<< 3. KT TV에 대해서 >>
TV 상품은 OTV 10과 UHD 셋톱박스 기준으로 안내드렸습니다 ^^*
① OTV 10
OTV 10은 KT에서 가입하실 수 있는 가장 기본적인 상품이에요~!
이보다 저렴한 상품은 없답니당 ^ㅡ^;;
다른 통신사들의 가장 저렴한 TV 상품들이 1만원 초반대 인 것에 비한다면
살짝 부담스러우실 수도 있는데용....
그래도 타 통신사의 동급대 채널 수에 비하면 정말 많은 채널을 시청하실 수 있어요!
타 통신사의 동급대 채널 상품들은 대략 140 ~ 160개 채널을 제공하는데에 비해서
KT의 OTV 10은 최소 210여개의 채널을 시청하실 수 있거든요 ^ㅡ^
가격 대비 성능으로 따지자면 정말정말 좋습니다!
TV 채널은 아래에서 확인하실 수 있어용~
[ * 채널확인 : http://tv.olleh.com/tvinfo/liveCH/live.asp]
② UHD 셋톱박스
그리고 UHD 셋톱박스로 안내드렸습니다~
KT에서는 일반 셋톱 / 스마트 셋톱 / UHD 셋톱 순으로 출시가 되었었는데요!
스마트 셋톱은 아쉽게도 단종이 되었고...
현재는 일반 셋톱과 UHD 셋톱 중에서 가입을 선택하실 수 있습니다~! ^^*
중간 상품이던 스마트 셋톱에 비해서.. UHD 셋톱의 성능은 매우 좋아졌습니다!
CPU와 메모리 성능이 3배 이상 좋아졌기 때문에 더 빠른 구동 속도와 다운로드 속도가 가능하구요~!
그리고 FHD 화질을 업스케일링 해주어서 더 선명하고 부드러운 화면을 시청하실 수 있습니다 ^-^
스마트 셋톱과도 이정도나 차이가 나는데, 일반 셋톱과는 말할 수 없겠죵 ^^*
요금 또한 1,100원 밖에 차이가 나지 않습니당~
그런데 UHD 셋톱박스는 꼭 HDMI 단자에만 연결이 가능합니다...
댁에서 사용하시는 TV에 HDMI 단자가 없거나 고장났을 경우 개통이 불가능하죠 ㅠ
이 경우엔 일반 셋톱박스로 가입하셔야 되니, 꼭 HDMI 단자를 확인해주세요...!!!
마침 저희 백메가 직원 수빈씨가 KT UHD 셋톱과 일반 셋톱을 비교한 리뷰를 올렸으니
한번 참고해주시면 좋겠습니다 ^ㅡ^
[ * KT 셋톱박스 비교 리뷰 : http://www.100mb.kr/bbs/board.php?bo_table=information&wr_id=6953 ]
<< 4. OTV 15 프로모션에 대해서 >>
앗, 그리고 저희 백메가에서 OTV 15에 대한 프로모션을 진행 중이랍니다~ >_<
OTV 15 (UHD) 로 가입하셔서 최소 6개월 (만 183일) 이상을 유지해주신다면...
추가적인 사은품 등등 다양한 혜택이 가능하답니다~ ^^
① 우선 백메가에서 직접 TV 지원금 3만원을 추가로 드리고 있어요~~~!
OTV 10과 OTV 15의 요금이 월 4,400원 차이가 나는데용 ^^*
6개월 분의 요금을 지원해드리는 것이죠~ (천원 단위는 올림했습니당!)
② 또한 개통 완료후 TV 포인트 2만원을 적립받으셔서 유료 VOD를 시청하실 수 있구요 ^ㅡ^
(개통일로부터 그 다음주 금요일에 적립되며, 유효기간은 한달입니다!)
③ 장기고객님께만 제공되는 VIP 혜택 존을 함께 시청하실 수 있습니다~
(최신영화를 시청하실 수 있어요! ^^)
④ 또한 유료 서비스인 (월 5,500원) 올레 TV 모바일도 무료로 제공됩니다~!!
6개월 뒤 하향기간을 잊으실까 염려되시는 고객님을 위해서
백메가에서 6개월 되기 며칠전 문자를 보내드린답니다 >_<
하향을 하시더라도 혜택 반환금은 전혀 없으니 염려마세용~
단... 2,3,4번 혜택은 하향과 동시에 중단됩니다~!!
자세한 안내는 아래 게시물을 참고해주세용~
[ * KT의 TV상품은 OTV10 말고 OTV15로 하세요~:
http://www.100mb.kr/bbs/board.php?bo_table=information&wr_id=8184 ]
<< 5. 안내드린 내용으로 가입을 원하신다면! >>
이렇게 KT 신규가입에 대해서 안내 도와드렸는데용~
백메가로 가입을 원하신다면!!
아래 주소로 들어가셔서, 안내를 받으실 수 있는 전화번호를 남겨주세요 ^^*
[ ☎ 상담 전화 신청 : http://www.100mb.kr/?TRS=@c154716 ]
위의 링크로 번호를 남겨주신다면, 저희 백메가 전문 상담원이 문의주신 내용을 모두 숙지하고 연락을 드리기 때문에
더 빠르고 정확한 상담 안내 도와드릴 수 있습니당 ^ㅡ^*
가입시 유의사항을 한가지 말씀드리자면용...!
휴대폰 결합은 인터넷 개통후 7일 이후에 진행해주셔야 합니다~
그래야지 그동안 통신사에서 상품권 (사은품) 등록이 가능하거든용 ^^~
7일 이후에 KT 공식 대리점을 방문하셔서 결합 신청하시면 되겠습니다~~~!
그럼 꼭 LG 해지 무사히 마치시길 바라구요 ^ㅡ^
해지 절차를 밟으실때 백메가의 도움이 필요하시다면 꼭 말씀 부탁드립니다!
또한 더 궁금하신 사항 있다면 꼬오옥 부담없이 문의주세용~!
믿고 문의주셔서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당~ 라이도스님~♥~~~! \(*´▽`*)
이전계약의 만기가 보름남아있었음에도 불구하고 위약금이 같이 넘어왔다는 어이없는 답변을 받았어요
그래서 보름정도 사용한 상품의 위약금이 무려 19만원.. 장비 반납비용 포함이라네요 ㅠ
어쩔수없이 장애신고 넣고있는 중입니다^^;
두세번 더 넣고 서비스불만해지 걸려고 하고있어요~
답변 주신기 많은 도움되고있고 해지하면 꼭 백메가로 찾아뵙겠습니다!!
아예 인터넷 약정을 말소하고, 새롭게 시작하는게 상식적이지 않나 싶은데...
과연 인터넷 통신사들의 약관은 저희의 일반 상식을 초월하는 수준이네요 ;;
정말 당황스러우셨겠습니다 ㅠㅠ 라이도스님...
저도 처음 듣는 규정이라 많이 당황스럽네요...!!
허나! 이는 효력이 없을 수도 있습니다~!!
만약 라이도스님께 사전에 자세하게 설명을 (고지) 드리지 않았다면 말이죠!
아마도 재약정을 진행하셨을때 전화로 상담을 하셨을텐데요~
이 때 상담원이 라이도스님께 '재약정시 위약금이 이월된다'라는 규정을 설명드리지 않았다면
재약정 전의 위약금은 제로로 돌릴 수도 있을거에요~
모든 상담은 녹취로 저장되기 때문에, 재약정 시의 녹취 파일을 요청하신다면 되겠습니다!
한번 파일을 확인해보시고 LG 측으로 강력하게 컴플레인을 넣어주세요~~!
앗, 그런데 혹시나 LG에서 녹취를 드리지 않으려고 할 수도 있는데요 ^^;;
이 때에는 소비자 보호원에 신고를 넣겠다~ 라고 말씀하시면 될거에요!
재약정 시 위약금에 대해서 안내드리지 않았던 부분 또한 소보원에 신고하겠다~
라고 말씀하셔도 효과가 있을듯 하구요...!
장애신고를 넣으셔서 해지하셔도 괜찮겠지만...
혹시나 더 빠른 해지를 원하신다면 이러한 방법도 있으니 참고해주시면 좋겠습니당..
절대로 절대로 위약금을 모두 부담하시지 않으셨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ㅠㅠ~
백메가의 도움이 필요하시다면 꼭 말씀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