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문의게시판
  • 1 페이지
  • lg인터넷님의 글

인터넷 연결 문제 질문 드립니다..

회원님의 사진
  • lg인터넷
  • 댓글: 4
  • 조회: 1,302

이번에 백메가를 통해서 lg인터넷을 설치해 잘 쓰려던 참인데, 문제가 발생했습니다.

 

원래는 lg고객센터나 기사님에게 전화를 해서 해결해야하는 문제긴 하지만

 

백메가 게시판을 살펴보니 신청문의 외에도 인터넷문제 쪽의 답변도 잘해주시는것을 봐서 염치없이 글을 올립니다.

 

500메가 신청을 했고, 속도를 체크해보니 다운,업로드 둘다 460~490사이가 나와 매우 만족하던중

 

인터넷이 끊기더군요, pc만 끊기는게 아니라 다른방의 인터넷도 같이 끊겼습니다.

 

설치방식은 거실단자에 iptime h6008허브를 연결하고 제방 pc에 공유기 없이 단자 랜선을 직접연결했습니다.

 

안방은 단자-lg에서 준 공유기-tv로 연결이 되있고, 공유기에서 나오는 와이파이를 핸드폰으로 쓰고있습니다.

 

wz_1938324137_fa916853a9329212aa69753661997c59.png
wz_1938324137_6b31f871f95c942fb54bcd4755a3a223.png
wz_1938324137_d68b9c09fbdf90f648ca422d13e656d2.png 

 

사진 세장 같이 올립니다.

 

11시부터 시계방향으로 ipv4, 기본게이트웨이, dns, dns2, dhcp, 서브넷마스크 핑 테스트 화면이고

 

잘 되다가 요청시간이 만료, 호스트에 연결이 안된다고 뜨며 인터넷이 되지 않습니다.

 

뜰때는 한시간에 세네번씩 뜰때도 있고 괜찮을때는 하루에 한두번 정도 뜨는데 환장하겠네요..ㅠ 

전체 댓글4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한아름
    헉! ^^; 안녕하세요~! LG 인터넷님!

    한아름 상담원입니당 ^^


    에고.... 인터넷 연결에 문제가 발생했군요...!  ㅠㅠ


    현재 나오는 속도가 500메가 기준 460~490 정도로 나온다면...

    아마도 문제가 생길만한 망은 아닌 것 같습니다 ^ㅡ^

    보통 문제가 생기는 망은 HFC 광동축 혼합망이고, 대략 다운로드 200 / 업로드 50 미만으로 측정되거든요...!

    속도가 불안정해서 가끔 끊기는 장애가 발생할 수도 있습니다...!

    그런데 고객님께서 사용 중이신 망 속도는 굉장히 빠른 것으로 미루어 보아서

    아마도 FTTH 급의 대칭형 망인 것으로 사료됩니다~~!! ^ㅡ^


    따라서 문제가 생길만한 점을 몇가지 고려해본다면.....

    무선 인터넷과 유선 인터넷이 모두 끊긴다는 점을 생각해보면,

    아마도 허브나 인터넷 랜선 문제일 확률이 굉장히 높습니다 ^ㅡ^;;


    잠시만 기다려주시면 더 자세하게 상황을 파악하여서 안내 도와드리겠습니다!

    조금만 기다려주시길 부탁드립니당 ^^*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오상관
    안녕하세요?
    백메가 개발팀의 오상관이라고 합니다.^^

    상당히 피곤한 경험을 하셨겠군요..
    혹시 "전체 인터넷이 끊겼다"는 것은 ->
    각 방의 PC + 와이파이 + IPTV 모두 끊겼다는 의미가 맞나요?

    만약 IPTV는 끊김 문제가 없는데
    PC에서만 이 문제가 지속적으로 발생하는 것이라면
    DHCP 설정의 문제일 확률이 높습니다.

    더 정확히 이야기 하자면 DHCP 의 임대시간(Expired)이 끝나고,
    새로 할당받으면서 생기는 텀이지요.

    아마 허브는 댁내 통신단자함 (MDF)에 위치해 있고
    이 허브(원선)과 직접 연결된 대상은 PC뿐이죠?

    통신단자함 (MDF) -> 허브 -> PC
    통신단자함 (MDF) -> 공유기 -> IPTV

    아마 현재 이렇게 연결되어 있을텐데..
    귀찮은 임대시간 문제와
    작별하려면 공유기를 상위에 두는 것이 좋습니다.

    MDF -> 공유기 -> 공유기에서 다시 MDF로 -> 허브 -> 각 방의 랜포트
    이런 식으로 말이죠.^^


    만약 DHCP 문제가 아니라면
    장애신고 하는게 제일 빠를 거 같습니다.

    왜냐하면 원인으로 의심할 수 있는 항목이 너무 많거든요?
    NAT 문제, 분배 에러, 네트웍 설정, MDF내의 문제, 통신 회선 이슈..
    이럴때에는 자가 조치나 정비보다는
    통신사 본사의 고장/장애 신고를 취하는게 제일 빠르곤 하죠.

    다행히 통신사의 통신장애코너는
    휴무가리지 않고 24시간 운영되고 있거든요?
    다만 "안내멘트"가 너무 길기에 아래처럼 해주세요.

    가. 국번없이 101번 누르시고
    나. 안내멘트 무시하시고 -> 3번
    다. 안내멘트 무시하시고 -> 생년월일 6자리 + #


    제가 보았을 때에는 DHCP 문제 확률이 제일 높아보이는데
    (어차피 공유기는 헬지... 아니 LG에서 지급한 AP이니 문제여지가 적죠)
    현장에서 눈으로 보지 못하니 마음이 아픕니다 ㅠ


    요약하자면,
    가. 공유기를 최상위에 두는 게 낫지 않겠어요?
    나. 그 후에도 문제가 있다면 장애신고를 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너무 걱정마시고, 어떻게든 해결할 수도 있고
    대안도 있는 상황이니 마음쓰지 마세요. 문제 있으시면 꼭 사소한 것이라도
    게시판 놀러와주시고요.^^
  • 회원님의 사진 lg인터넷
    이른시간에 답변을 두개나 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알려주신대로 해보고 문제가 계속 발생시에는 고객센터로 해결해보겠습니다.ㅠ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김사라
    @lg인터넷헤헷 ^^ 이렇게 믿고 문의주시니 저희가 더더욱 감사드리죵~♡

    좋은 결과가 있길 바랍니다~!!
    문제가 계속해서 발생한다면 꼭 방문해주시구요 :)

    즐거운 주말 보내시와용 ♡ ^^
  • 문의게시판
  • 1 페이지
1544-5823 1544-5823
평일 09:00 ~ 18:30
토요일 09:00 ~ 14:00
일요일과 공휴일은 휴무입니다